총 게시물34건
번호 구분 자주하는 질문
34
수강신청/학습
KDC 과정의 훈련과정 탐색 결과표를 받고싶어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을 위한 훈련탐색결과표가 필요할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현재 운영중인 KDC 과정의 훈련탐색표들을 다운받으실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KDC 훈련탐색결과표 다운로드 페이지 [Click]


※ 유의사항 

해당 훈련탐색결과표의 [훈련기간]이 신청하려는 과정의 최신 훈련기간(HRD-net 기반)과 상이하거나, 원하는 과정의 훈련탐색결과표가 없을 경우 02-539-177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3
결제/환불
교육비 환불규정이 궁금해요

[국민내일배움카드 과정의 교육비 환불규정]  ​

 

내일배움카드 과정의 경우 학습시작일 오후 12시 이전까지 훈련 시작 이전에는 100% 환불 및 수강 철회 가능 하나

훈련시작 이후에 환불을 원할 시 중도 수강 포기로 간주되어 훈련지원금액에서 패널티가 발생됩니다.

 

내일배움카드시 결제하셨던 자비 부담금은 평생교육시설 및 학원 법률규정에 따르며 이를 원할 시 고객센터 (02-539-1779)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

 

※ 중도수강 포기 패널티 안내

 

​ 평생교육시설 및 학원 법률에 따른 환불 규정


32
수료증
수료증을 PDF파일로 저장하고 싶어요.

수료증을 PDF파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인쇄시 프린트 대상을 [PDF로 저장]을 선택하신 다음 [저장]버튼을 누르시면 PDF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31
시험/과제
시험을 다시 볼 수 없나요?

시험은 학습기간내에 단 1회만 응시 가능합니다.

정해진 시험시간이 초과된 경우 이미 작성된 답안만 저장되어 시험지가 강제로 제출되며,

재응시는 절대로 불가능하오니 신중하게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30
시험/과제
과제 제출 후 0점 처리되는 사유는 무엇인가요?

다음의 경우 제출하신 과제는 0점으로 처리가 됩니다.

1. 모사답안 : 타인의 답안을 그대로 혹은 일부만을 수정하여 제출한 경우
2. 파일 확인 불가 : 제출하신 파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문항과 관련없는 답안의 경우
4. 빈 파일 : 제출하신 파일에 작성된 내용이 없는 경우

5. 교육종료일 이전 채점이 완료되지 않았을때 

29
시험/과제
대리수강 및 모사답안 제출 시 조치사항

과제나 시험의 모사답안(과제의 답안 커닝)과 대리수강은 원인 제공자와 함께 커닝한 수강생 모두 미수료 처리되오니,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대리수강의 경우 ]
- 주소지가 서로 다른 수강생이 같은 장소(IP-인터넷 라인번호)에서 평가 또는 과제제출 근거가 발견된 경우
(위 사실이 불가피 했을 경우에는 그 사유가 기재된 증빙서류를 운영자에게 통보하지 않은 경우에는 미수료 처리됨)
- 기타 대리수강 사실의 제보 등에 의하여 대리수강 사실이 발견된 경우

[ 모사답안의 경우 ]
1. 파일 속성, 크기가 완전 일치하는 동일 파일
2. 과제 내용이 완전히 동일한 경우
3. 우연으로 보기에는 상식 이하의 오답이 동일하게 다수 발견된 경우
4. 다른 사람이 했다면 완전히 같게 될 수 없는 것이 동일하게 발견되는 경우

(예 : 수많은 이미지나 도표의 위치, 서식 등이 완전 일치) 

28
시험/과제
시험을 쳤는데 점수확인이나 과정이 미수료로 나와있어요

교육진행 날짜가 종료된 이후 최대 7일정도 채점이 소요가 됩니다.

채점 완료후 수료 조건에 만족하게되면 수료로 변경됩니다. 

27
학습장애
강의 화면 또는 페이지 이동 버튼이 잘려나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배율 또는 윈도우의 배율 설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브라우저 배율 설정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글꼴 크기] 또는 [확대/축소] 등 배율 설정이 가능한 메뉴가 확인됩니다.​​​​

​​이 부분의 배율을 "100%"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 윈도우 배율 설정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클릭 후,

[배율 및 레이아웃] -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을 "100%"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6
학습장애
수강오류가 발생합니다.

1. 수강 기기를 변경해주세요 (PC에서 모바일로 또는 모바일에서 PC로)

 

2. 수강 브라우저를 변경해주세요 (크롬에서 엣지로 또는 엣지에서 크롬/웨일로 또는 사파리에서 크롬/웨일로...)

 

3. 인터넷 브라우저의 쿠키/캐시 삭제 후 브라우저 종료 및 재실행을 해주세요 (크롬 기준 쿠키/캐시 삭제 방법 첨부)

① 우측 상단의 [더보기] 클릭 - [설정] 클릭

 

② [개인정보 및 보안] 영역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③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체크된 상태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④ 인터넷브라우저 종료 및 재실행

25
수강신청/학습
수강을 완료하였는데 수강률이 100%가 되지 않습니다.

수강시간을 비정상적으로 짧게 수강하시거나

마지막페이지를 비정상적으로 종료하시는 경우

수강률이 100%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진도율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해주세요.

 

1. 전체 수강시간의 50%미만 수강 시

> 배속기능을 사용하셔도 전체 수강시간의 50%이상 수강을 하셔야 진도율이 올라갑니다. 재수강을 진행해주세요.

 

2. 마지막 페이지를 전체 재생하지 않고 건너뛰었을 시
> 해당차시에 재접속 하셔서 페이지를 끝까지 넘기신 후 [마지막 페이지]를 전체 정상 재생해주세요.